본문 바로가기
센터 주요사업/교육사업

[교육사업] 이로운 한국어교실 4_ 14주차

by 강릉시 외국인근로자 지원센터 2024. 11. 10.

안녕하세요.

강릉시 외국인근로자 지원센터입니다.

 

이로운 한국어교실 시즌4, 14주차 수업을 하였습니다. 이번 주(2024.11.3.~2024.11.5.)에는 일요일 수업 2개반과 외부에서 진행되는 주문진 한국어교실 2개반, 그리고 KIST 한국어교실 1개반을 운영하였습니다.


 

일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고 있는 일요일오전반입니다. 지난 주에 한글 도전 골든벨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때 만큼은 선의의 경쟁을 하다가...다시 일상으로 돌아와 한국어를 재미있게 배우는 중인 듯합니다. 날씨도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해서 가을이 된 것 같습니다. 외국인근로자의 옷차림도 어느 덧 외투를 입고 다닐 정도가 되었네요.

다양한 수준의 외국인근로자가 한번에 수업을 듣기 때문에 난이도 조정이 항상 어렵습니다. 수업 내용에 맞춰 미리 공부를 하고 와도 어렵다고 합니다. 다행이 강사가 유쾌하고 재미있게 항상 수업을 해 능률만큼은 최고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주문진에서 공부하는 외국인근로자 2명이 강릉센터 수업에 나와 봤다고 합니다. 주문진 한국어 수업도 수준이 제법 있는데 어떠했는지 물어봐야겠습니다.

 

입문자를 위한 일요일저녁반 수업에는 한명도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수강신청은 제법 하는데, 왜 수업에 안나오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야간에 한국어공부를 희망하는 외국인근로자를 위한 화요일저녁반 수업입니다. 초급 수준으로 진행되기는 하지만, 꾸준히 나오는 외국인근로자가 많아서 성취도가 매우 높은 반입니다.

강사도 이렇게 꾸준히 계속나오면 무엇을 하더라도 좋은 결과가 나올 것 같다고 합니다. 꾸준함은...따라갈 수 없잖아요.

목적이 뚜렷한 외국인근로자도 있어서. 센터에서도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