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터 주요사업/교육사업

[교육사업] 이로운 한국어교실 수료식

by 강릉시 외국인근로자 지원센터 2023. 12. 21.

강릉시 외국인근로자 지원센터입니다.

2023년 12월 17일 도전한글골든벨이 있던 날, 이로운 한국어교실 수료식을 개최하였습니다.

 

강릉시 외국인근로자를 위한 이로운 한국어교실은 지난 2월 19일에 개강하였습니다.

외국인근로자도 쉴 것이라고 생각되는 일요일에 3개 반과 평일에 1개반을 운영하였습니다.

총 280여분의 외국인근로자가 신청을 하였고, 연간 누적 수강생은 970명입니다.

 

한국어를 처음 접하는 외국인근로자를 위해 통역을 자원봉사로 운영하였고,

혹시나 어린 자녀 때문에 한국어를 배우지 못하는 외국인근로자를 위해 놀이방도 운영하였습니다.

강릉원주대학교 사회봉사학생도 수업에 참여해 한국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자체 한국어능력시험도 봤습니다.

한국어 도전골든벨도 3번 운영하였습니다. 그래서, 한국어강의실에는 그때 우승한 외국인근로자의 사진도 멋있게 걸려있습니다.

매 분기마다, 교실을 떠나 강원의 아름다운 산천으로 나들이도 갔었습니다. 봄에는 경포, 여름에는 정선, 가을에는 동해...겨울에는 다시 강릉..

한국어 자체를 배우는 것보다는 안전하고 재미있는 직장생활이 될수 있도록 EPS-TOPIK으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잘 되지 못해 아쉬웠지만, E9 근로자의 E7변경 프로그램을 위해 시험보러 갈때는 응원도 해주었습니다.

 

주마등처럼 지나간 한해를 돌아보면서....

 

꾸준히, 성실하게, 재미있게 이로운 한국어교실에 참여해 준 9명의 외국인근로자에게 수료증을 주었습니다.

수료증을 주는 이도, 받는 이도, 지켜보는 이도 모두 행복했나 봅니다.

사진에 그대로 묻어나네요..

 

이로운 한국어교실은 내년에도 계속됩니다. 기대해 주세요...